MTN NEWS
 

최신뉴스

K-water, 안전한 일터 만들기 동참…산업안전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이애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애리 기자] K-water(사장 이학수)는 25일 K-water 본사에서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윤양배)와 '산업안전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물관리 전문기관인 K-water의 산업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해 정부의 국정전략 중 하나인 '안심사회 구현'을 이루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시설물 안전점검 협력 및 기술지원, 사업장 맞춤형 산업안전 컨설팅,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정보 제공 및 안전교육 강사지원 등이다.

협약에 따라 국내 K-water 사업장 85개소와 대한산업안전협회 지역본부 등 28개소를 서로 연결해 전국 어디서나 신속하고 전문적인 안전관리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또 K-water 사업장별 시설물과 각종 설비의 위험요소 점검 등 맞춤형 안전 컨설팅은 물론, 작업자 안전의식 개선교육 등 위험 예방 분야까지 전문적인 관리가 가능해진다.

K-water는 이번 협약이 사업장 재해율 감소와 위험예방, 잠재 위험요소 발굴 등 직원들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국민에게 안정적인 물 공급을 위해 직원들의 역량과 사업장의 안전관리 수준을 높이겠다"며 "안심사회 구현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애리 기자 (aeri2000@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