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S전선아시아, 싱가포르 전력청과 22kV 케이블 공급 계약…724억원 규모

박경민 기자

LS-VINA 공장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경민 기자] LS전선아시아의 베트남 자회사인 LS-VINA가 싱가포르 전력청에 22kV 케이블을 독점공급한다.

LS전선아시아는 LS-VINA가 싱가포르 전력청과 6,700만달러(약 724억원) 규모의 케이블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724억원은 지난해 LS전선아시아의 매출 4,037억원의 약 18%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베트남 전력케이블 수출 사상 최대 규모다.

LS-VINA가 이번에 공급하는 제품은 싱가포르 전역의 공장과 빌딩지역으로 전력을 공급하는 노후케이블을 교체하는데 사용될 전망이다

LS전선아시아 측은 “품질을 중시하는 싱가포르 시장에서 기술력과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신뢰를 쌓으면서 장기 독점 공급권을 따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내수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24%)를 차지하고 있다. 올해는 해외 수주 증가와 구리가격 상승 등에 힘입어 전년대비 20%의 매출 성장도 기대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중전압(MV) 케이블과 부스덕트(Bus Duct) 설비 투자를 완료하고, 내년 초 전선 소재인 구리 선재의 생산설비를 현재의 4배로 확충하는 등 투자도 계속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경민 기자 (pk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