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전자, IoT 기능 탑재 전기레인지 출시

박경민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경민 기자] LG전자는 29일 IoT 기능을 탑재한 LG 디오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신제품(BEY3GT)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 무선인터넷(Wi-Fi)으로 사용 상태를 모니터링하거나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사용자는 거실이나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의 '스마트씽큐'(SmartThinQ) 앱으로 손쉽게 화구의 상태를 확인하고 끄거나 출력을 낮출 수 있다.

화구를 잘 껐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에도 집으로 다시 돌아가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화구의 상태를 확인하고 화구를 끌 수 있다.

LG 디오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신제품은 인덕션 버너 2구와 하이라이트 버너 1구를 탑재했다. 사용자가 조리 방법, 조리용기 종류 등에 따라 원하는 버너를 선택해 요리할 수 있다.

특히 인덕션 화구는 전기 공사를 하지 않아도 최대 3000와트(W)의 고화력을 낼 수 있다. 열 전달 효율이 높아 동급 화력의 가스레인지보다 요리시간이 57% 단축된다.

신제품은 △화구를 켠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출력을 차단하고 △온도 감지 센서를 탑재해 일정 온도 이상이 되면 스스로 출력을 조절하는 '2중 과열방지시스템'을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또 △터치패널을 통해 사용자가 원화는 화력을 바로 선택하거나 손가락으로 밀어서 선택할 수 있는 '다이렉트 슬라이드 컨트롤' △인덕션 버너의 작동 상태 및 화력을 빨간 LED 막대로 알기 쉽게 보여주는 '인덕션 화력 인디케이터' △아이들이 제품을 작동하지 못하도록 해주는 '잠금 기능'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장점이다.

신제품은 상판에 독일의 유명 특수유리 제조업체 '쇼트(SCHOTT)'의 블랙 세라믹 글라스 소재를 적용해, 강한 내구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동시에 갖췄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169만원이다.

박영일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뛰어난 성능과 안전성은 물론, IoT 기반의 혁신적인 사용 편의성까지 갖춘 프리미엄 주방가전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올해 출시하는 전기레인지 신제품 전체에 IoT 기능을 탑재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경민 기자 (pk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