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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에스티유니타스, 70여개 교육 브랜드로 성장…"내년 상반기 상장 목표"

이진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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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진규 기자]

[앵커멘트]
'공단기' 등으로 잘 알려진 에스티유니타스가 상장 주관사를 선정하며 상장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회사는 70여개 교육 브랜드를 보유하며 유아교육부터 성인교육 시장까지 확장했는데요. 인공지능 기술 접목과 글로벌 지식 플랫폼으로 기업가치 2조원을 도전한다는 입장입니다. 이진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에스티유니타스는 최근 NH투자증권과 상장 주관 계약을 맺고 내년 상반기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IPO) 준비에 나섰습니다.

지난 2010년 윤성혁 대표 등 4명이 온라인 교육사업으로 시작한 회사는 현재 70여개 교육 브랜드를 보유한 에듀테크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대표적인 회사 브랜드로는 '공단기'와 '영단기', '키즈스콜레', '스카이에듀', '커넥츠북' 등이 있습니다.

또 최근에는 인공지능 기술을 교육에 접목한 '스텔라'를 출시했습니다.

스텔라는 학생들이 자주 틀리는 문제를 분석해 개인별 취약점을 개선해주는 AI서비스입니다.

회사는 스텔라의 적용 범위를 공무원 시험에서 토익과 입시 등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입니다.

[박형준 / 에스티유니타스 온라인전략그룹장 : 실제 스텔라를 이용했던 학생들의 모의고사 점수가 많이 오르는 결과를 발견했습니다. 이 부분을 가지고 학생들 점수가 더 오를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어 뿌듯하게 생각합니다.]

회사는 아울러 지난해부터 70여개 브랜드들을 하나의 사이트로 통합한 글로벌 지식 플랫폼 '커넥츠'의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지식 공유 플랫폼을 강화해 교육과 지식을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와 융합한다는 계획입니다.

[김관백 / 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BU 실장 : 당장의 커넥츠 사이트를 넘어서 모바일 기기와의 연동을 포함해 종합 교육정보 지식 공유 플랫폼으로 계속 발전해 나갈 예정입니다.]

70여개 교육 브랜드를 앞세운 지식 공유 플랫폼으로 기업가치 2조원대를 넘어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이진규(jkmedia@mtn.co.kr)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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