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SDI, 1분기 영업이익 720억원…전년比 흑자전환

박지은 기자

자료 = 삼성SDI 제공.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지은 기자]삼성SDI는 2일 실적 발표를 통해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720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9,089억원으로 46.3%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602억원으로 96.2% 증가했다.

전지사업부문에서 소형전지는 전동공구용 원형 전지 매출 증가와 폴리머전지 주요 고객 신제품 출시 효과 등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이 증가했다.

또 중대형전지는 유럽 전기차 공급 지속과 ESS 판매 증가로 매출 성장세가 지속됐으나 초기 자동차 전지 공급계약에 대한 일회성 비용 반영으로 전분기 대비 적자 폭이 확대됐다.

전자재료사업부문은 전분기 대비 매출이 소폭 하락했다. 반도체 소재는 고객사 신규 공장 가동으로 인해 매출이 증가했으나 OLED 소재와 태양광 페이스트는 전방 수요 감소 영향을 받아 매출이 감소했다.

다만, 1분기 영업이익은 직전 분기인 지난해 4분기에 비해 39.3%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삼성SDI 관계자는 "자동차전지 사업의 원자재 가격 상승 등의 리스크를 반영하다 보니 일회성 비용이 늘어났기 때문"이라며, "초기에 수주한 프로젝트들의 수익성 개선이 당분간 어렵겠지만 고객과의 거래조건 재협상 및 지속적인 원가절감 활동을 통해 손익 개선 시점을 최대한 단축하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SDI는 2분기 전 사업부문에서 실적이 개선 될 것으로 전망됐다.

전지사업부문의 자동차전지는 유럽향 전기차 매출이 확대되고 ESS는 국내 시장에서 수요가 증가하며 큰 폭의 매출 성장이 예상된다는 설명이다.

또 소형전지는 전동공구, 정원공구 등 Non-IT용 원형전지 판매가 지속 호조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폴리머전지 역시 고객사들의 신제품 출시로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전자재료사업부문은 2분기에 디스플레이 업황 회복으로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분석했다. 반도체 소재는 시장 호조로 매출 증가세가 지속되고 디스플레이 소재는 중화권 신규 수요로 고부가 제품 판매가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지은 기자 (pje35@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