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서울에너지공사, '태양광 컨설턴트' 공개채용…서울형 뉴딜일자리 일환

박경민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경민 기자] 서울에너지공사가 올해 3월 출범한 태양광지원센터에서 근무할 '태양광 컨설턴트'를 공개채용한다.

채용분야는 △운영관리 △홍보교육 △기술행정으로 채용인원은 총 20명이다.

채용되는 인력들은 '2022 태양의 도시, 서울' 종합계획을 수행할 서울에너지공사 태양광지원센터(서울시내 5권역 사무소)에서 근무하게 되며, 태양광 홍보 및 컨설팅·교육, 태양광 설치 및 운영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응시원서는 10일부터 16일(수) 오후 6시까지까지 서울에너지공사 시민햇빛부(서울시 양천구 목동서로 20)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채용정보는 서울에너지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진섭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은 "이번에 채용하는 태양광 컨설턴트는 '2020 태양의 도시, 서울' 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전문인력으로 양성되어, 향후 서울시 전역 및 마을 단위에서 에너지전환을 이끌어 나가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공사는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채용은 공공서비스로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서울시 '서울형 뉴딜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서울형 뉴딜일자리는 서울 시민을 위한 공공 서비스를 일자리로 발전시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직무교육 등을 통해 사업 종료 후 민간 일자리 취업을 돕는 새로운 개념의 공공 일자리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경민 기자 (pk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