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UN 본부서 '사람 중시 경영 철학' 설파

최보윤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최보윤 기자]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한국 기업인 최초로 ICSB 포럼의 기조연설자로 나섰다)

"기업에게 이익은 생존을 위한 연료이지만 그 자체가 경영의 목적이 될 수는 없습니다"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은 지난 10일(현지시간) 뉴욕 국제연합(UN)본부에서 열린 ICSB(세계중소기업협회) 포럼에서 "경영의 궁극적인 목적은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발전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ICSB 포럼에서 한국 기업인이 기조연설을 한 것은 신 회장이 처음이다.

ICSB는 교보생명의 이해관계자 경영 사례와 경영철학을 중소기업 관계자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신 회장을 연사로 초청했다.

'지속가능한 인본주의적 이해관계자 경영'을 주제로 프리젠테이션을 시작한 신 회장은 '사람을 중시하는 경영'에 힘을 기울이게 된 배경부터 설명했다.

선친인 신용호 창립자 때부터 이어온 인본주의 기업문화와 생명보험업의 밑바탕에 깔려 있는 휴머니즘이 교보생명 경영철학의 배경이라는 것.

이어 전사적인 경영혁신의 핵심요소로는 사원들이 공감하는 비전의 수립과 의사소통을 꼽았다.

특히 신회장은 경영에서 기본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는 CEO와 경영진이 열린 마음으로 직원들의 말에 귀 기울이며 직원들의 입장을 존중하고 배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신 회장은 또 '인본주의적 이해관계자 경영'이란 "모든 이해관계자(고객, 직원, 투자자, 지역사회, 정부당국 등)를 비즈니스의 도구가 아닌 하나의 인격체로 존중하며 모두의 균형 발전을 추구하는 것
"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리더가 직원을 만족시키고 직원이 고객을 만족시키면 만족한 고객이 저절로 회사의 이익에 기여하게 된다"며 "회사가 모든 이해관계자를 균형 있게 고려할 때 기업의 이익은 더욱 커지고 모든 이해관계자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선순환을 만들어 지속가능경영을 펼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보윤 기자 (boyun7448@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