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NH-아문디자산운용 "현대캐피탈 제 1관 매입완료"

이충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충우 기자] NH-Amundi자산운용이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현대캐피탈 제1관을 인수한다.

NH-Amundi자산운용은 NH농협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자하여 NH-Amundi자산운용이 운용하는 부동산블라인드펀드(투자처를 정하기 이전에 자금을 모은 펀드)와 외부투자자들로 구성하여 인수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으로 거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15일 밝혔다.

인수가격은 약 1,800억원이다. 지난 3월말 20여개의 부동산 자산운용사, 리츠(부동산투자회사∙REITs) 운용사들이 본입찰에 참여한 가운데, NH-Amundi자산운용이 안정적인 투자자를 확보한게 인수 성사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입찰가격이 최고가가 아니었음에도, 매도자 현대라이프생명보험과 매각주간사인 컬리어스인터네셔널코리아는 NH-Amundi자산운용이 NH농협금융그룹 계열사들과 공동으로 조성한 부동산 블라인드펀드의 자금조달 능력을 높이 산 것으로 알려졌다.

NH-Amundi자산운용은 블라인드펀드의 이점을 활용하여 지난 4월 2일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후 40여일만에 본건을 인수완료 하였다.

현대캐피탈 제1관은 과거 기아자동차가 사옥으로 사용하였던 건물이다. 소유주가 여러 번 바뀐 후 현대자동차그룹 현대라이프생명이 2013년에 사들였다.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현대커머셜은 이번 매각 후에도 건물을 10년간 더 임차하기로 했다.

NH-Amundi자산운용 박규희 대표는 "2015년 대체투자를 시작하여 을지로 유안타증권빌딩, 영등포 타임스퀘어 오피스빌딩 등을 성공적으로 매입하며 수탁고 2조원을 달성했다"고 밝히며, "NH농협금융그룹 계열사간 협업을 통한 시너지 확대 및 해외 부동산, 인프라 등 투자처 발굴에 주력하여 올해 대체투자를 대폭적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충우 기자 (2thin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