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수출입은행 수석부행장에 강승중 상임이사 임명

조정현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조정현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은 전무이사 겸 수석부행장에 강승중 상임이사를 임명했다고 16일 밝혔다.

강승중 신임 전무이사는 리스크관리본부장, 비서실장, 국제협력실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친 리스크관리 및 프로젝트금융 전문가다.

강 신임 전무이사는 지난 2015년 7월 본부장에 임명된 뒤 올해 1월 승진임명된 상임이사를 거치는 동안 줄곧 리스크관리본부를 맡아 수은의 리스크관리, 여신감리 업무 등을 담당했다.

또 여신감리팀을 신설해 여신감리 업무를 중장기 여신 및 산업별로 확대하는 등 수은의 리스크관리 강화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했다.

강 신임 전무이사는 연세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고 연세대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앞서 지난해 수은은 임원 선임 과정에서 절차적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도입한 바 있다.

수은은 "위원회 운영의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위원회의 절반을 비상임이사로 구성하고 비상임이사가 위원장을 맡았으며 전문성, 소통능력 등을 두루 갖춘 전무이사를 선임하기 위해 전무이사후보 심사과정에서 평판조회 및 대면 심사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정현 기자 (we_friends@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