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단독]LG, 오늘 이사회 개최…구광모 상무 등기이사 추천안 논의

강은혜 기자

구광모 LG전자 정보디스플레이(ID) 사업부장(상무)

[머니투데이방송 MTN 강은혜 기자]LG가 오늘(17일) 이사회를 소집해 구광모 LG전자 인포메이션디스플레이(ID) 사업부장 상무를 (주)LG 등기 이사로 추천하는 안건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져 결과가 주목된다.

17일 LG측에 따르면 LG그룹 지주회사인 (주)LG는 이날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이사회를 개최한다.

이번 이사회는 1분기 실적보고회를 위해 당초 예정된 일정이다. 다만, 여기에 주요 안건 중 하나로 구본무 회장의 아들인 구광모 LG전자 상무를 등기 이사로 선임 추천하는 내용이 추가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조치는 구본무 LG그룹 회장의 건강상태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재계는 해석하고 있다.

재계 관계자는 "구본무 회장이 와병 중이고 병세가 안좋은 것으로 알려져 대응책을 논의하기 위한 차원으로 알고있다"고 설명했다.

구 회장은 지난해 받은 수술치료후 증세가 악화돼 현재 서울시내 한 대학병원에 입원치료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구광모 상무는 구본무 LG그룹 회장의 장남으로 유일한 후계자다. 구본무 회장(11.28%)과 구본준 부회장(7.72%)에 이어 3대 주주다

구 상무는 2006년 LG전자 재경부문으로 입사해 미국 뉴저지 법인, HE(홈엔터테인먼트)사업본부 선행상품 기획팀, HA(홈어플라이언스)사업본부 창원사업장을 거쳤다.

현재는 LG전자의 신성장사업 중 하나인 B2B사업본부 ID사업부장 자리를 맡고 있다.

이번 이사회를 통해 구 상무가 이사 승진과 함께 (주)LG로 자리를 옮기게되면 본격적인 승계작업이 속도를 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한편, 이에대해 LG 측은 "분기실적보고회가 예정되어 있었다"며 "다른 안건 여부와 구 회장의 위독설 등에 대해선 확인이 안 된다"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은혜 기자 (grace1207@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