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H, 2018년도 소셜벤처 지원사업 공모

김혜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혜수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늘(21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2018년도 LH 소셜벤처 지원사업'에 참가할 창업팀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청년 고용절벽 문제를 해소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2015년에 첫 선을 보인 LH 소셜벤처 지원사업은 지난해 15팀 모집에 248팀이 응모하는 등 청년층의 호응도가 매우 높다.

특히 올해는 기존 창업지원(Start-up) 분야 외에도 예비 및 3년 미만 신규창업자(팀)를 대상으로 하는 성장지원(Scale-up) 분야를 신규로 공모한다.

공모 대상은 창업지원 분야는 예비창업자 및 3년 미만의 신규창업자(만19세~만39세)이고, 성장지원 분야는 기존 소셜벤처 및 사회적경제 조직의 도시재생이나 주거복지 분야 신규 프로젝트이다.

창업지원 분야에서 최종 선발된 17팀에게는 팀당 1천만원의 창업자금을 지원하며 성장지원 분야에서 선정된 최종 10팀에게는 간접지원을 포함해 1년간 최대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게 된다.

특히, 창업지원 분야는 1년차 씨앗단계, 2년차 새싹단계로 구분하여 지원금이 산정돼 1년차 사업수행 후 승급심사를 거쳐 우수한 평가를 받은 팀들에게는 2년차 창업자금 3천만원을 추가로 지원하게 된다.

신청기간 중 접수건에 한해 창업지원 분야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최종심사(PPT 발표 및 인터뷰)를 통해 최종 선발팀을 선정하게 되며, 성장지원 사업 분야는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실사, 3차 최종심사로 진행된다.

7월중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선발팀을 발표하고 선정팀에 대한 창업지원금 전달식도 개최할 계획이다. 응모를 원하는 이는 LH 소셜벤처 홈페이지(lhsv.or.kr)에서 다운로드 받은 응모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lhse2015@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박상우 LH 사장은 "일자리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꿈과 열정을 실현시켜줄 창업지원제도가 절실하다"며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결실을 맺고,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경제 실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혜수 기자 (cury061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