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YG엔터테인먼트, 고지용 젝스키스 프로필 수정 요청 “재결합 확률 적다”

백승기 기자


YG엔터테인먼트가 젝스키스 멤버 고지용의 프로필 수정을 각종 포털사이트에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YG엔터테인먼트는 28일 공식입장을 통해 "이미 젝스키스로 재결합한 지 2년이 됐고 앞으로 고지용의 젝스키스 재결합 확률이 적다"며 "팬들의 요청에 전 포털 프로필 수정을 공식 요청하겠다"고 짧게 밝혔다.

앞서 젝스키스 팬연합은 성명서를 통해 고지용을 각종 포털사이트 젝스키스 프로필에서 빼달라고 YG엔터테인먼트에 요청했다.

팬 연합은 “유사 팬미팅으로 홍보된 한 행사에 1천여 명의 팬들이 버스까지 대절하여 참여했고, 인건비 100만 원 등을 후원하였으나 현장에서는 일반 참가자처럼 행동하라는 주의를 받았다”며 “최측근은 팬 다수에게 모욕적인 언사를 수차례 했고, 옆에 있던 고지용은 사과는커녕 제지하지고 않았다. 고지용의 제안으로 찍게 된 단체 기념사진에서 팬들은 일반인으로 둔갑되어 회사 실적 홍보 사진으로 이용됐다”고 주장했다.

또 “잭스키스 브랜드와 팬덤을 이용한 투자자 광고 모집”, “젝스키스의 상표권을 도용한 바이럴 마케팅”, “해외 팬덤으로 확대 된 바이럴 마케팅”등을 주장하며 고지용을 젝스키스 멤버 프로필에서 삭제해 달라고 밝혔다.

끝으로 팬 연합은 “국내 어느 그룹에서도 전 멤버가 현재 활동 중인 그룹의 프로필에 포함된 경우는 없으며 그 그룹명을 도용해 개인 사업에 활용하는 경우는 더욱 없다”며 “YG엔터테인먼트는 프로필을 정리해 젝스키스 상표권을 보호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지용은 2000년 젝스키스가 해체한 뒤 젝스키스 활동에 참여하지 않고 있다. 현재 KBS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 중이다.

(사진:스타뉴스)
[MTN 뉴스총괄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