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한카드, 스타트업과 공동학습 프로그램 'DEPS' 운영

이유나 기자



신한카드는 금융권 최초로 스타트업과 공동으로 상생의 교육모델 'DEPS'(Digital Education Program for Specialist)를 개발하고, 창의적인 디지털 인재를 양성키로 했다.

신한카드는 신한카드 본사 파인애비뉴에서 '제1기 DEPS' 과정 입학식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DEPS'에서는 스타트업에서 영역별 전문가가 강사진으로 나선다.

스타트업은 강사이자 멘토 또 팀원으로서 신한카드 디지털 인재들과 함께 과정에 참여하고, 신한카드는 스타트업의 일하는 방식인 애자일 기반의 혁신 DNA를 적극 수용할 예정이다.

최종 결과물은 데모데이 형식의 공유회인 '신한퓨처톤'을 통해 전직원들에게 공유한다.

교육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페이민트(지불결제), 로플렛(빅데이터), 머니브레인(AI), 코드와이즈(블록체인), 비주얼캠프(시선추적), 아웃스탠딩(디지털마케팅) 등으로 대부분 신한퓨처스랩에 선발돼 육성과정을 거친 검증된 스타트업들로 구성돼 있으며, 신한카드의 디지털 신사업 영역과도 밀접하게 연관돼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금융사와 스타트업 직원 모두 함께 학습하고 개발하는 과정을 통해 동반 성장하는 상생의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됐다"며 "신한퓨처스랩 사무국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교육 과정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유나 기자 (ynal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