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BNK자산운용, 북미정상회담 앞두고 통일펀드 출시

이충우 기자

BNK자산운용은 북미 정상회담 하루 전인 11일 'BNK BraveNewKorea증권투자신탁1호(주식)'(일명 통일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BNK BraveNewKorea' 펀드는 지금의 남북관계 개선이 단기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한반도 전체의 경제 플러스 효과로 이어질 것이 기대감을 반영해 출시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기존 1세대 통일펀드가 지니고 있는 단점들을 보완했다는 설명이다.

'BraveNewKorea' 펀드는 4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펀드는 남북 경제협력, 남북 경제통합, 북한 내수시장을 선점하는 국내기업, 통일 가정시 투자가 확대될 기업 등 통일에 따른 수혜 예상 업종 및 종목에 집중투자를 하여 시장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BNK자산운용 관계자는 "특히, 북한이 점진적으로 개방정책을 펼침에 따라 4가지 테마를 순서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아닌 동시에 접근해 비중 조절을 통한 효율적인 운용을 하는 것이 이 펀드의 포인트"라고 강조했다.

남북경협 관련 테마에서는 기초인프라 확충에 필요한 건설, 철도, 전력, 가스 등 관련 종목과 개성공단 재개로 수혜가 전망되는 의류주, 북한주민들의 소득 수준 향상에 따른 음식료 업종이 포함된다.
경협 이후 경제통합 관련 테마에서는 북한에 대한 투자확대를 위해 금융주에 주목하고, 의료 기반이 취약한 북한의 상황을 반영시 제약업종을 수혜군으로 보고있다.

향후 지속적으로 북한 내수시장이 확대시 유통 및 소비업종이 부각될 것이고, 통일을 가정시 관광, 바이오, 우주산업등 고부가가치 산업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에 따라 시나리오를 분석해 긴 호흡을 갖고 리밸런싱을 통한 수익을 낼 계획이다.

대표 매니저는 주식운용1팀 팀장인 이건민 매니저가 맡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충우 기자 (2thin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