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합리적 가격 내건 'LG Q7' 15일 출시…출고가 49만5천원

허윤영 기자



LG전자가 합리적 가격에 프리미엄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Q시리즈 신제품을 출시한다.

LG전자는 13일 'LG Q7'을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오는 1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메모리를 늘린 'LG Q7+(플러스)' 모델도 함께 선보인다. 가격은 RAM과 저장공간(ROM)이 각각 3GB와 32GB인 'LG Q7'이 49만5000원, 4GB와 64GB인 'LG Q7+'가 57만2000원이다.

LG전자는 'LG Q7'을 이달 초 유럽에 선보인데 이어 이번 한국 출시를 기점으로 아시아, 중남미, 중동아프리카 등 글로벌 시장에 LG Q7을 확대 출시할 계획이다.

'LG Q7'은 LG전자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7 씽큐(ThinQ)'의 디자인과 편리한 기능들을 두루 갖췄다. 18:9 화면비의 5.5인치 ‘풀비전’ 대화면으로 편의성과 화면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메탈 프레임과 곡면 글라스로 손에 쥐는 느낌을 개선하고 충격에도 강하도록 했다. LG Q7은 최상위 LG 스마트폰들과 동일하게 미국 국방부가 인정하는 군사 표준규격 ‘MIL-STD 810G’, 일명 ‘밀스펙’의 14개 항목을 통과했다. 방수방진 성능도 최고 등급인 IP68을 충족시킨다.

카메라는 후면 1300만 화소(LG Q7+는 1,600만)로 △사진을 찍으면 이미지 검색으로 피사체 정보까지 알려주는 AI(인공지능) ‘Q렌즈’ △셀카를 찍을 때 얼굴을 자동인식해 인물에만 또렷이 초점을 맞춰 돋보이게 하는 ‘아웃포커스’ 기능을 갖췄다.

'LG G7 씽큐'에서 선보인 ‘DTS:X’ 입체음향 기술도 적용됐다. ‘DTS:X’는 향상된 입체음향 효과로 영화, 게임 등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게 해준다. 'LG Q7+'의 경우, 원음에 가까운 왜곡 없는 음질을 감상할 수 있는 ‘하이파이 쿼드덱(Hi-Fi Quad DAC)’도 탑재했다.

지문 인식 버튼에 손가락을 갖다 대는 것만으로 셀카를 찍거나 화면을 캡처할 수 있는 ‘핑커 터치’,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USB C타입 포트 등도 갖췄다. 스마트폰을 결제 단말기에 갖다 대면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결제되는 LG페이, 데이터 소모 없이 즐길 수 있는 HD DMB와 FM라디오도 적용됐다.

LG전자 단말사업부장 하정욱 전무는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멋진 디자인과 편리한 기능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담은 LG Q7이 가성비를 중시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허윤영 기자 (hyy@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