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한카드-에어비앤비, 디지털 생태계 강화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이유나 기자

[사진설명=임영진 신한카드 사장(가운데)과 김은지 에어비앤비 코리아컨트리 매니저(왼쪽), 조나단 머튼 비즈니스 오퍼레이션 리드가 참석한 가운데 신한카드와 에어비앤비의 전략적 제휴 체결식이 진행됐다. 사진제공=신한카드]

신한카드가 글로벌 숙박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Airbnb)와 디지털 플랫폼 연계, 마케팅 역량 공유, 신금융·신사업 발굴 협력 등을 포함하는 디지털 에코시스템 제휴를 국내 최초로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에어비앤비는 현재 191개국 8만1000개 도시에 500만개의 숙소를 갖추고 있으며, 게스트가 에어비앤비에 숙박한 횟수는 3억건이 넘는다.

신한카드는 에어비앤비와 함께 양 사 디지털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디지털 생태계 강화란 생태계 구성원이 양쪽 생태계에 속해 추가 혜택을 더 받을 수 있음을 뜻한다.

향후 에어비앤비 호스트 지원 금융 프로그램을 개발해 신규 호스트 유치를 위해 협력하고, 신한카드 고객이 국내외 에어비앤비를 이용할 때 차별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의 공동 마케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향후 양사 플랫폼 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기회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에어비앤비와의 디지털 에코시스템 확장으로 양사 모든 고객의 편의성과 혜택이 증가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신한카드는 2018년부터 '초연결(Hyper Connect) 경영'을 전략 방향으로 수립하고 글로벌 최대 기업 'PayPal(페이팔)', 글로벌 O2O 차량 공유 기업인 'UBER(우버)'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유나 기자 (ynal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