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바텍, 3D 엑스레이 'Green Smart' 인증으로 중국 1위 전략 시동

허윤영 기자



글로벌 덴탈 이미징 전문기업 바텍은 치과용 엑스레이 진단장비 ‘Green Smart(그린 스마트)’의 중국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해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고 14일 밝혔다.

그간 치과용 2D 파노라마 진단장비 시장에서 중국 내 1위를 점유해온 바텍은 이번 혁신 제품의 신규 인증을 계기로, 중국 3D 진단장비 시장에서도 빠른 시장확대를 통해 1위를 석권한다는 전략이다.

바텍은 경쟁사 대비 저선량/초고속 엑스레이 촬영이 가능한 혁신 제품을 전세계에 선보이며, ‘그린 바텍(Green Vatech)’ 컨셉으로 덴탈 분야 선도기업으로서 차별화된 입지를 굳혀왔다. 이번에 중국 판매 인증을 획득한 ‘Green Smart’는 혁신적인 3D SW탑재로 치아 식립 정확도를 높여 세계 최대 임플란트 시장인 중국시장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바텍은 이번 ‘Green Smart’ 인증을 계기로 중국 치과용 엑스레이(Extra Oral X-Ray) 시장의 전체 1위 석권을 노리고 있다. 바텍은 이미 선두를 점한 2D 시장에서 현지 생산 경쟁력을 바탕으로 확고한 1위를 굳혀가는 한편, 신제품 라인업 강화를 계기로 매년 30%이상의 고성장을 거두고 있는 중국 3D 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을 높여 전체 1위를 목표로 한다. 혁신성과 트랜드에 민감한 중국 의료기기 시장의 특성을 활용, 이미 의료 선진국인 북미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혁신 제품을 잇따라 출시해, 가격 위주로만 경쟁하는 현지 업체 대비 경쟁 우위를 점한다는 계획이다.

바텍의 현정훈 부회장은 "바텍은 중국 2D 시장에서 31%가 넘는 점유율을 보유한 1위 사업자로 '혁신적 덴탈 이미징 기업'으로 자리잡아왔다"며 "중국 현지 기업들이 따라잡을 수 없는 혁신적 제품으로 3D 시장을 합리적 가격으로 공략, 단기간에 중국 전체 치과용 엑스레이 진단장비 1위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허윤영 기자 (hyy@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