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식약처, ICH 관리위원회 선출…국제의약품 정책 영향력 확대

정희영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일본 고베에서 개최된 2018년 상반기 ICH 정기총회에서 식약처가 '국제의약품규제조화위원회(ICH) 관리위원회'에 선출됐다고 밝혔다.

이번 'ICH 관리위원회' 선출로 그 동안 ICH 총회 등에서 투표권 행사만 가능했으나, 앞으로는 의약품 안전관리 가이드라인 주제 선정, ICH 중장기 계획 수립, 예산 기획 및 집행 등에도 참여할 수 있게 됐다.

ICH는 1990년에 설립돼 의약품 안전성, 유효성, 품질 등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개정하는 의약품 규제분야 국제협의체로서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유럽위원회 등의 9개 국가 의약품 규제기관으로 구성돼 있다.

식약처는 지난 2016년에 정회원으로 가입해 의약품 규제 방향과 수준을 결정하는데 의결권 행사 등의 역할을 수행해 왔다.

식약처는 "이번 ICH 관리위원회 선출을 통해 정부기관 및 국내 제약산업의 국제 신인도가 한층 높아져 우리나라 의약품의 해외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나라 의약품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정희영 기자 (hee08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