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메이크샵·몰테일, 에누리닷컴 품고 시너지↑

이대호 기자



'에누리닷컴(법인명 써머스플랫폼)'을 인수한 코리아센터가 본격적인 시너지 작업에 나선다.

'메이크샵', '몰테일'로 유명한 코리아센터는 18일 써머스플랫폼과 윈윈효과를 거두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코리아센터는 지난 8일 써머스플랫폼 지분 89.5%를 약 1,000억원에 인수하는 주식매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코리아센터는 메이크샵 내 5만여 쇼핑몰의 상품DB와 2억 5,000만건에 이르는 에누리닷컴 상품DB를 연동해 보다 최적화된 쇼핑몰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메이크샵 쇼핑몰 상품을 에누리닷컴 플랫폼으로 더욱 많이 노출하고, 에누리닷컴은 보다 경쟁력 있는 상품가격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이 돌아가게 한다는 계획이다.

써머스플랫폼이 보유한 250만명 이상의 쇼핑구매 데이터 등을 분석해 메이크샵 입점 쇼핑몰에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쇼핑몰은 신제품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고 수량도 예측할 수 있게 돼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해외배송대행서비스 몰테일과도 연동한다. 몰테일이 운영 중인 오픈마켓 '테일리스트'와 상품DB를 연동해 해외직구 상품 검색, 가격비교, 몰테일 해외직구 인기 상품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몰테일은 1,000만건이 넘는 해외배송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

메이크샵과 몰테일 배송센터를 활용한 역직구 플랫폼 '오픈 풀필먼트서비스'도 더욱 강화한다. 써머스플랫폼의 빅데이터 노하우를 접목해 해외진출 쇼핑몰들의 해외판매 상품을 분석하고 수요를 예측해 보다 편리한 물류업무를 대행한다. 제품을 현지 센터에 보관하고, 주문이 들어오면 현지에서 제품을 보내주는 형식이다. 제품 포장과 배송, 반품 서비스까지 제공해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써머스플랫폼 인수를 통해 코리아센터가 이커머스 시장은 물론, 직구와 역직구에서 보다 활성화된 크로스보더 수출 환경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밖에도 양사 모두에게 이익이 될 수 있는 추가 사업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대호 기자 (robin@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