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사회적가치 자문위원회 출범
유찬 기자
가
제공=aT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국민 눈높이에 맞는 사회적가치 창출에 나선다.
aT는 지난 15일 aT센터에서 'aT 사회적가치 자문위원회'를 발족하고 1차 회의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자문위원회는 일자리, 사회책임경영, 윤리경영, 고객만족, 안전과 환경 분야에서 학계와 시민단체 등 10명의 전문가로 구성됐다. 자문위원회는 aT의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전략과 추진과제 등을 검토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맡는다.
1차 자문위원회에서는 기본계획과 추진계획에 대해 보고하고 토론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aT는 지난 3월 '사회가치창출부'를 신설하고 노사합동 선언문을 채택하는 등 사회가치창출 업무에 나서고 있다.
이유성 aT 부사장은 "다양한 전문가 식견을 바탕으로 국민이 바라는 가치가 무엇인지 고민해 aT 업무분야에서 사회적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찬 기자 (curry30@m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