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日 JTC, "오사카 지진으로 인한 영업점 피해 없다"

허윤영 기자

일본 면세점 전문 운영 기업 JTC는 지난 18일 오사카 북동쪽 35km 지점에서 발생한 리히터 규모 5.9의 지진으로 해당 지역 점포 두 곳의 영업에 피해가 전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은 전날의 주가 하락이 과도한 측면이 있다고 판단한다고도 설명했다.

박종익 JTC 한국사무소장은 “오사카 인근의 이번 지진으로 많은 주주분께서 우려의 말씀을 전해주고 있지만, 본사와 해당 지점에 확인한 결과 실제 피해는 전무한 상황”이라며 “특히 도심부에서 도톤플라자(DOTON PLAZA) 오사카점과 JTC 오사카점 2곳을 운영 중이라 주주 여러분께서 걱정이 많으시겠지만 염려치 않으셔도 될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지진 발생 당일인 18일에도 오사카 핵심 관광 지역인 도톤보리의 현지 분위기는 차분한 편이었다”며고 전하며, “단체 관광객의 여행 스케줄도 예정대로 움직이고 있어 매출 영향도 거의 없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오사카 여행객의 예약 취소 발생에 따른 매출 하락에 대한 일부 시장의 우려를 일축했다.

JTC는 일본 정부 및 오사카시 차원의 지진 복구역량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일본은 내진 구조가 매우 잘 설계돼 있어 단기간 내 복구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2017년 상반기 새롭게 오픈한 도톤플라자의 경우 최고 수준의 내진 설비를 도입해 건설했기 때문에 이번 지진으로 인한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JTC는 여행객 예약 취소에 대해서도 과거 사례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크게 우려하지 않는 분위기다. 2016년에 발생했던 리히터 규모 7.3의 구마모토현 지진 당시에도 피해 규모가 작지 않았으나 JTC는 전국적인 규모로 매장을 전개하고 있어 해당 지역이 부진해도 전체 매출에 끼치는 영향은 미미했고, 전체적인 회사의 영업도 3개월 만에 정상화 됐다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허윤영 기자 (hyy@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