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국순당, 나파밸리의 아이콘 '레이몬드 와인' 론칭

윤석진 기자

레이몬드 와인 이미지. 사진/국순당

국순당이 미국의 가장 유명한 와인 생산지인 나파밸리의 아이콘이라 불리는 '레이몬드 와인'을 국내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레이몬드 와인은 뛰어난 나파밸리 떼루아와 프랑스 최고 양조기술의 합작품으로 태어난 와인으로 유명하다.

레이몬드 가문은 나파밸리의 대표적인 와인 생산자인 베린저의 사위 겸 와인메이커로 와인에 인연을 맺게 됐고 1970년 직접 레이몬드 와이너리를 설립하여 와인 생산에 나섰다.

그후 2009년 프랑스 부르고뉴에 기반을 둔 와인그룹 부아세(Boisset) 그룹에 인수되면서 나파밸리의 떼루아와 프랑스의 양조기술이 접목되며 놀라운 와인 품질의 향상을 가져왔다.

레이몬드 와인은 2013년에 엄격한 기준으로 유명한 유기농인증기관 CCOF(California Certified Organic Farmers)의 인증 및 명성있는 국제유기농인증기관 데메테르(Demeter)에서 바이오다이내믹 와인으로 승인을 받았다.

'바이오다이내믹 유기농법'은 일체의 화학 물질을 배제하고 천연 퇴비와 천연 농약을 이용하는 친환경 농작물 재배 방법을 말한다.

그후 '레이몬드 와인은' 나파밸리의 대표적 아이콘 와인으로 떠오르며 해마다 무서운 기세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에 국순당에서 론칭하는 레이몬드 와인은 총 11종이다.

레이몬드 와인은 롯데백화점 수도권 매장 와인코너와 주요 호텔 또는 와인 전문샵에서 구입할 수 있다.

국순당은 지난 2003년 국내 처음으로 국산 와인을 생산한 해태앤컴퍼니(구 해태산업)를 인수하며 와인사업을 시작했으며 현재 300종의 와인과 샴페인을 판매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윤석진 기자 (drumboy2001@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