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스템바이오텍,국제줄기세포연구협회 연례회의서 연구결과 발표

정희영 기자



강스템바이오텍(대표 이태화)은 20일부터 4일간 호주 멜버른에서 개최되는 '2018 국제 줄기세포 연구협회 연례회의’에 참석해 그간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국제 줄기세포 연구협회(ISSCR)는 전 세계 60여 개국의 줄기세포 연구자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학회로, 줄기세포 기초연구에서부터 치료제 연구 전반을 다룬다.

특히 올해는 분화전능성(ips) 줄기세포를 이용한 당뇨병 치료제를 연구 중인 하버드대학교 더글라스 멜튼 교수,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 선구자인 UC버클리대학교 제니퍼 다우드나 교수 등 세계적인 석학들이 대거 참석한다.

강스템바이오텍의 발표 내용은 직접교차분화기술을 응용해 신경줄기세포를 성공적으로 제작한 사례와 암억제유전자인 P53이 세포 리프로그래밍(직접교차분화) 이후에도 정상 유지가 가능함을 실험적으로 증명한 연구 결과다.

회사 관계자는 "자사의 직접교차분화 기술을 통해 유전적으로 안정된 신경줄기세포를 제작할 수 있다"며 "신경줄기세포 외에 다른 종류의 체세포를 타깃으로 하는 세포 리프로그래밍 연구에도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정희영 기자 (hee08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