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수협은행, 부산 명지점 개점…"허브 & 스포크 전략 강화"

조정현 기자

Sh수협은행은 서부산권 주거 및 글로벌 비즈니스의 핵심도시로 급성장하고 있는 명지국제신도시에 명지지점을 지난 18일 열고 영업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명지지점은 수협은행의 128번째 영업점이며 이동빈 은행장이 취임이후 줄곧 강조해 왔던 ‘허브&스포크’ 전략에 따른 첫 대형 영업점이다.

이동빈 행장은 “명지지점을 비롯해 나주혁신도시, 다신신도시 등 올해에만 최소 10곳의 허브&스포크 영업점을 증설해 리테일금융을 강화하고 수협은행의 장기 지속성장을 이끌어 가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허브&스포크’는 지역 특성 및 고객니즈 등을 고려해 대형 점포(허브)와 소규모 미니점포(스포크)를 분리 개설, 소매영업을 강화하는 전략이다.

이동빈 행장은 인사말을 통해 “글로벌 명품 도시에 걸맞는 일등 중견은행으로 자리매김해 명지신도시 지역 주민과 기업인들의 행복한 금융생활 동반자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협은행은 오는 25일 나주혁신도시지점을 열고 하반기에는 다산신도시와 철산역지점을 개점할 예정이며, 부산신항만지점도 인근 주거단지 중심상권으로 이전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정현 기자 (we_friends@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