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예보, 사회적가치추진위원회 출범

김이슬 기자


예금보험공사는 사회적 가치 추진전략 총괄기구인 '사회적가치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고 22일 밝혔다.

위원회 위원장은 사장이 직접 맡았으며, 일자리창출·사회적 약자 배려 등 관련 전문분야를 고려해 김용기 아주대교수(비상임이사), 김양우 수원대교수, 윤창원 서울디지털대교수를 위원으로 위촉했다.

그간 공사는 외부컨설팅, 이해관계자 간담회 등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사회적 가치 관점에서 업무 전반을 평가하고 신규과제 발굴 등을 추진해 왔다.

이번 위원회 회의를 통해 예금자보호 및 금융안정성 제고라는 공사 설립목적과 정부 정책방향에 부합하는 사회적 가치 추진방향 및 전략체계를 논의하고 확정했다.

4대 전략 목표로는 △포용적 금융 실현 △좋은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상생·협력 및 금융시장 안정 도모 △지속가능한 가치창출 체계 구축 등을 수립했다.

공사는 금융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연체채무자의 상환능력을 감안한 채무조정 및 재기지원, 금융교육 확대 등을 추진하고, 금융권 동반성장을 위해 중소형 저축은행을 대상으로 리스크를 관리할 계획이다.

또 연차휴가 사용 확대 등 일자리 나눔을 통해 신입직원 채용을 확대하고,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사회적 기업 등에 대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강구한다는 방침이다.

곽범국 예보 사장은 "금융안전망 역할을 수행하는 공사에게 사회적 책임 완수는 숙명과도 같으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과정에서도 지속적 소통을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이슬 기자 (iseul@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