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푸틴, 동방경제포럼에 文대통령 초청…남북 정상 만날수도

조형근 기자

대화 나누는 문재인-푸틴 대통령 / 사진=청와대 제공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오는 9월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예정된 제4차 동방경제포럼에 문재인 대통령을 공식 초청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22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와 같은 초청 소식을 전했다.

이날 자리에서 푸틴 대통령은 "문재인 대통령께서 지난해에도 참석하셨는데, 올해도 참석해주시면 대단히 반갑겠다"고 말했다. 이에 문재인 대통령은 "한국에 돌아가서 하반기의 전체 외교일정을 살펴본 뒤 빠른시간 내에 답을 주겠다"고 답했다.

앞서 푸틴 대통령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아베 일본 총리 등에게 방문을 요청한 바 있다. 지금까지 아베 총리만 확답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 모두 참석할 경우, 3차 정상회담 자리가 마련될 가능성이 크다. 지난 4월 27일과 5월 26일에 이어 세 번째 만남이 이뤄지는 것이다.

한편 동방경제포럼은 러시아 정부가 역점을 두고 있는 극동지역 개발을 위한 국제회의체다. 2015년 처음 개최돼 올해 4차 포럼을 앞두고 있다. 9월11일부터 13일까지 블라디보스토크 극동연방대학교에서 열린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형근 기자 (root04@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