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전자, 인도 한국전쟁 참전 용사에 감사 마음 전해

박지은 기자

LG전자가 현지시간 23일 인도 델리에서 한국전쟁 참전용사와 가족 등 50여 명을 초청해 오찬 자리를 마련하고 감사장과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LG전자 인도법인장 김기완 부사장이 한국전쟁 참전용사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사진 = LG전자 제공.

LG전자가 6·25전쟁 기념일에 맞춰 인도에서 한국전쟁 참전용사와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LG전자는 현지시간 23일 인도 델리에서 한국전쟁 참전용사와 가족, 신봉길 인도 대사 등 50여 명을 초청해 오찬 자리를 마련하고 감사장과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인도는 한국전쟁 당시 의료지원부대, 포로감시부대 등 총 6,000명 이상을 한국에 파병한 바 있다.

현재 한국전쟁 참전협회는 인도 정부에 정식 등록돼 있으며 생존한 참전용사 6명 외에 미망인 및 후손을포함해 총 31명이 가입해 있다.

LG전자는 참전용사와 가족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뜻에서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정수기 등을 선물했다.

공기 오염이 심한 세계 10대 도시에 인도의 9개 도시가 포함될 정도로 환경이 열악하고 현지 식수 공급과 위생도 좋지 않은 점을 고려해 건강관리가전을 선택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국전쟁 참전협회 모한 랄 툴리(Lt Gen Mohan Lal Tuli) 회장은 "한국을 도운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인도와 인도국민을 잊지 않고 배려한 LG전자에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고말했다.

LG전자 인도법인장 김기완 부사장은 "인도 참전용사의 용기와 희생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지은 기자 (pje35@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