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박정원 두산 회장, 유럽 최대 로봇·자동화 박람회 참관…글로벌 시장 상황 점검

박지은 기자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왼쪽)이 지난 19~22일 독일 뮌헨에서 열린 '오토매티카 2018'을 참관했다. 사진은 박 회장이 두산로보틱스 부스에서 독일 딜러업체 대표(오른쪽), 이병서 두산로보틱스 대표(가운데)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모습. 사진=두산그룹 제공

박정원 두산 그룹 회장이 유럽 최대 로봇·자동화 박람회를 찾아 글로벌 시장 상황 등을 점검했다.

24일 두산그룹에 따르면 박 회장은 지난 19~22일 독일 뮌헨에서 열린 '오토매티카(Automatica) 2018'을 참관했다. 박람회에는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이현순 부회장, 동현수 ㈜두산 부회장, 이병서 두산로보틱스 등이 동행했다.

박 회장은 로봇을 비롯한 제조업 자동화 최신기술 동향 등을 살폈다.

박 회장은 "두산은 로봇 사업을 포함해 인더스트리(Industry) 4.0과 관련한 여러 과제를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며 "그 노력을 가속화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어 "각 산업계 최신 기술과 디지털 트렌드에 눈과 귀를 기울이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적극 발굴해 나가자"고 주문했다.

두산은 지난해 말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최고디지털혁신(CDO) 조직을 신설, 각 사업영업에서 디지털 전환을 추진 중이다.

격년으로 열리는 '오토매티카'는 산업용 및 서비스 로봇, 자동화 솔루션, 공정혁신 등 로봇‧자동화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전시회다. 올해 전시회에는 두산로보틱스를 비롯해 30개국 902개사가 참가했다.

지난해 협동로봇 시장에 진출한 두산로보틱스는 자동차 복합 솔루션 종합사례, 관람객 체험 코너 등 7개 섹션에서 협동로봇의 작업을 시연했다.

작업자와 협동로봇 6대가 협업하는 섹션에서는 협동로봇이 혼자 보충이 필요한 부품을 확인한 뒤 해당 부품을 집어 작업자에게 전달하고 함께 조립하는 등 사람과 로봇의 실제 협업 과정을 볼 수 있는 장면을 연출했다.

두산로보틱스 관계자는 "우리 제품이 시장 진입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각국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유수의 딜러들이 판매 희망 의사를 밝혀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며 "올해 안으로 유럽 내 딜러사를 추가 확보하고 두산 협동로봇만의 강점을 극대화하면서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지은 기자 (pje35@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