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우전자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 美 온라인 시장서 '흥행'

박지은 기자

대우전자 더 클레식 전자렌지

대우전자는 레트로 디자인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가 미국 온라인 시장에서 출시 1년만에 누적판매량 4만대를 돌파한데 이어 아마존닷컴에서 '고객들이 가장 갖고 싶어하는 전자레인지(Amazon Most Wished For in Countertop Microwave Ovens) 1위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7월 미국 온라인 시장에 출시된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는 출시 6개월만에 누적판매 1만대를 돌파하였고, 지난주 누적판매 4만대를 넘어섰다.

이와 같은 인기에 힘입어 대우전자는 아마존, 코스트코, 로우스, 웨이페어 등 주요 온라인 유통점 입점에 성공했고, 다음달부터는 월마트 온라인 쇼핑몰에 판매를 개시, 유통망을 보다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대우전자는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로 복고풍 디자인과 함께 편의성을 꼽았다.

기존 고급형 제품에만 적용되던 '제로온'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가 제품 사용 후 10분간 아무런 조작을 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스스로 전원을 차단, 실용적인 면모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다는 분석이다.

뿐만 아니라, 제품 내부에는 세균 번식과 흠집에 강하고 기름때가 잘 스며들지 않아 청소도 용이한 '샤이니 클린' 시스템을 적용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최근 미국 시장에서 최대 소비층으로 떠오른 30~40대를 중심으로 복고 트랜드를 반영한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며 "향후 레트로 디자인 제품 라인업을 강화, 북미에서의 브랜드 이미지 고급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지은 기자 (pje35@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