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기획·디자인 모두 주도" 롯데하이마트 PB 하이메이드 '헤어드라이기' 출시

박지은 기자

롯데하이마트, PB브랜드 '하이메이드' 헤어드라이어. 사진 =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가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 헤어드라이어를 25일 출시한다.

가전 유통사가 직접 상품을 기획하고 제품 디자인 과정까지 주도해 PB 상품을 출시하는 것은 국내 가전 유통업계로서는 최초다.

롯데하이마트가 선보인 하이메이드 드라이어는 흰색과 검은색 총 2종이다. 접이식 손잡이를 채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휴대하기도 쉽다.

특히 1650W의 강력한 바람으로 모발 건조시간을 줄여주면서도 저소음 팬이 장착돼 사용시 불편하지 않다.

가격은 4만3,000원으로 성능이 비슷한 다른 브랜드 제품에 비해 약 30% 저렴하며 A/S는 전국 하이마트 매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롯데하이마트는 약 1년여의 기간에 걸쳐 해당 상품을 개발했다. 특히 고객이 드라이어를 구매할 때의 고려 요소를 연구해 제품 개발 과정에 중점적으로 반영했다. 디자인, 안전성, 사용 편리성, A/S 등에 초점을 맞췄다.

하이메이드 드라이어 제품 디자인은 최중호 디자이너가 고안했다. 주요 고객층을 20~30대 여성 고객으로 선정해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을 강조했다.

총 3차례에 걸친 수정 작업 끝에 디자인을 완성시켰고, 이후 여성 고객 심층 토론회를 통해 디자인 및 컨셉 평가도 진행했다.

제품 생산은 국내 대표 드라이어 제조사인 유닉스 전자가 맡는다. 모든 상품은 해외 OEM 방식이 아닌 국내에서 생산한다. 구조검사, 성능시험, 이상시험, 내구성시험 등 총 70개 항목에 달하는 면밀한 품질 테스트를 통해 제품 품질과 안전성을 강화했다.

롯데하이마트 박정환 PB개발팀장은 "기존 PB와는 달리 디자인과 성능의 차별화를 위해 롯데하이마트가 직접 제품 기획부터 디자인, 품질검사 단계까지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품질 좋은 ‘하이메이드’ 제품을 개발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께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지은 기자 (pje35@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