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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맞춤형 식품 '케어푸드' 론칭…"차세대 HMR 키운다"

윤석진 기자

CJ제일제당은 지난 6월 22일 서울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강신호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대표(오른쪽), 문종석 CJ프레시웨이 대표(왼쪽), 김근수 강남세브란스병원장(가운데)이 참석한 가운데 ‘CJ 케어푸드 업무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식을 가졌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케어푸드(Care Food)'라는 신시장 시장 개척에 나선다.

케어푸드는 CJ제일제당이 새로 정의한 개념으로, 건강상 이유로 맞춤형 식품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차세대 가정간편식(HMR)'이다.

CJ제일제당은 25일 "CJ제일제당이 그동안 축적해 온 차별화된 R&D 경쟁력과 HMR 전문성을 기반으로 국내에 제대로 형성되지 않은 케어푸드 시장을 선점해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케어푸드 시장 개척의 첫 신호탄으로, 지난 22일 서울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강신호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대표, 문종석 CJ프레시웨이 대표, 김근수 강남세브란스병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CJ 케어푸드 업무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올 하반기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를 본격 론칭해 신제품을 출시한다.

원밀 솔루션(One Meal Solution)이 가능한 '부드러운 불고기덮밥', '구수한 강된장비빔밥' 등 덮밥·비빔밥 소스류 5종은 개발을 마친 상태다.

여기에 추가로 9종을 개발 완료해 연내 총 14종을 내놓을 계획이다.

새 HMR은 환자 일반식 중심의 B2B 시장에서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에 일반 소비자 시장으로 본격 확대한다.

CJ제일제당은 케어푸드의 핵심 기술도 확보했다. 메뉴별로 영양 밸런스를 충족시키면서도 맛과 품질은 높였다. 차별화된 원물 제어 기술을 적용해 원재료의 식감과 신선함을 그대로 살렸다.

형태를 알아볼 수 없게 갈거나 잘게 썬 환자식 형태가 아닌, 기존 HMR 제품과 외견상 차이가 없도록 했다.

또한 저염 기술을 통해 기존 제품 대비 나트륨 함량도 25% 이상 줄였다. CJ제일제당은 지속적으로 R&D에 투자해 제품군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강신호 CJ제일제당 식품사업 부문 대표는 "HMR 사업에서 축적한 노하우와 역량을 집중해 케어푸드를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Next HMR)으로 키워나갈 것"이라며 "이재현 회장의 사업보국 경영철학을 토대로 식품 그 이상의 가치를 창출하고 국민 누구나 먹는 즐거움을 누리는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윤석진 기자 (drumboy2001@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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