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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든블루, 덴마크 프리미엄 맥주 '칼스버그' 본격 유통

윤석진 기자

칼스버그 제품 라인업. 사진/골든블루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가 지난 5월부터 수입, 유통하고 있는 세계 4대 맥주 회사인 칼스버그 그룹의 프리미엄 라거 맥주 '칼스버그(Carlsberg)'의 유통 제품을 확대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간다고 25일 밝혔다.

골든블루는 종합주류회사로 도약하기 위해 지난달부터 '칼스버그'를 수입·유통하는 계약을 맺고 맥주 시장에 진출했다.

칼스버그는 세계 최초로 순수효모배양법을 개발해 라거 맥주의 대중화를 이끈 세계 4대 맥주회사에서 생산하는 맥주로, 100% 몰트 맥주의 우수한 품질과 가볍고 달콤하며 균형 잡힌 맛이 특징이다.

골든블루는 지난 5월에 칼스버그의 500ml 캔 제품으로 유통을 시작했으며, 25일부터는 330ml 캔과 병, 생맥주 등 전체 포트폴리오를 본격적으로 유통·판매하기 시작한다.

골든블루는 칼스버그 전 제품을 유통하면서 체계적으로 수입 맥주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나갈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수입 맥주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마트, 편의점 등 오프라인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확대하고, 맥주 성수기인 여름을 맞이해 서울과 부산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이벤트를 시행할 계획이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오랜 역사를 가진 ’칼스버그’는 중장년층 사이에서는 친근한 제품으로, 이와 동시에 젊은 세대들에게는 신선함과 새로운 제품으로 다가갈 수 있는 맥주로 넓은 고객층을 공략할 수 있다"며 "칼스버그의 우수한 품질과 맛에 골든블루만의 혁신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더해 위스키 골든블루와 같이 수입 맥주 시장에서 독보적인 성장세를 이어가 돌풍을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윤석진 기자 (drumboy2001@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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