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파수닷컴, 글로벌 창조 소프트웨어 사업 선정

박수연 기자



파수닷컴이 2018년 글로벌 창조 소프트웨어( GCS)사업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통해 글로벌 프라이버시 컴플라이언스에 대비한 비식별화 솔루션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외 빅데이터 비식별화 소프트웨어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겠다는 계획이다.

과기정통부에서 지원하는 GCS사업은 국내 역량 있는 소프트웨어 기업을 대상으로 신규 과제 공모를 실시하고, 기술개발 혁신성, 글로벌 경쟁력 및 사업화 가능성 등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잠재력이 높은 과제를 선정한다.


파수닷컴은 이번 2018년 GCS 사업에 선정되면서 정부로부터 20억원의 자금을 지원받아 2년간 27억원 규모의 글로벌 비식별화 솔루션 개발 사업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빅데이터의 핵심이 되는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국내뿐 아니라 각 국가별, 산업별로 상이한 컴플라이언스 지원과 비식별화 기술, 데이터의 유용성이 고려된 차세대 비식별화 솔루션을 완성할 예정이다.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는 "이번 과제를 통해 신규 해외 매출 증대는 물론, 세계적인 빅데이터 활용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수연 기자 (tou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