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서울시 '다시·세운 프로젝트' 도시재생사업 주민공모

주민이 아이디어 제안부터 계획수립, 사업실행까지
이애리 기자


서울시가 세운상가에서 진양상가, 그 주변 지역을 아우르는 도시재생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8년 다시·세운프로젝트 주민공모사업'을 7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사업은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일반공모와 보행, 산업,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기획공모, 노후시설 개선공모 등 총 3개 분야에서 총 60건 내외의 사업을 선정하고 총 12억 원을 투입한다.

지난해 9월 개장한 세운광장(종묘방향)~대림상가 구간 공중보행로 및 올 하반기 착공예정인 을지로~진양상가(남산방향) 구간 공중보행로 조성사업과 관련해 세운보행길 활성화 및 다양한 집객활동을 위한 보행 활성화 분야와 메이드인세운 제품 개발 및 디자인, 브랜딩, 마케팅 등 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촉진 활동 분야 등 사업을 기획 및 제안할 수 있다.

기획공모는 세운상가 일대 재생사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주민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제안서 접수는 7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이며, 다시·세운 프로젝트 소통방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공모사업 선정 기준은 사업의 필요성 및 실현가능성, 사업준비도 및 자부담사업비 확보율, 주민참여 확산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도, 공공성 등이다.

공모사업 심사는 서면심사, 면접심사, 최종 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사로 진행된다. 서면심사와 면접심사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심의위원회에서 선정여부 및 지원금액을 결정한다.

선정결과 발표는 7월 27일에 있을 예정이며, 최종 선정자의 경우 서울시와 협약을 체결하고 사업비를 교부받아 8월부터 12월까지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애리 기자 (aeri2000@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