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금감원, GA 소속 보험설계사 120명 명예 SIU 위촉

최보윤 기자

금융감독원이 독립 보험대리점(GA) 소속 보험설계사 120명을 '명예 SIU(보험사기조사 그룹)'으로 위촉했다.

금감원은 5일 현장 중심의 보험사기 예방활동과 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현장 경험이 풍부한 보험설계사들을 명예 SIU로 위촉하고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명예 SIU는 앞으로 각 지역의 보험사기 의심정보를 수집하고 제보하는 역할을 할 계획이다.

또 보험사기를 방지하고 상품판매에 도덕적해이 유발 요인 등을 제거할 수 있는 제도 개선 아이디어 등을 건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각 지역의 보험사기 예방ㆍ캠페인 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금감원은 명예 SIU의 의견을 제도개선 등에 적극 반영하는 한편 명예 SIU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우수 활동자에게는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최근 보험설계사가 보험지식을 악용해 보험사기 브로커로 가담하는 사례가 다수 적발되고 있다"며 "보험설계사가 보험산업의 한 축으로 자긍심을 갖고 보험사기에 가담하지 않도록 유도하고 현장 중심의 보험사기 예방활동을 추진하고자 하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보윤 기자 (boyun7448@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