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국순당 ‘백세주’, 美 시장에서도 인정 받아

유지승 기자


국순당은 백세주가 미국의 권위있는 주류 품평회인 ‘뉴욕국제와인 품평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뉴욕 국제 와인 품평회는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대회로 올해는 지난 5월에 개최됐으며, 최근 심사결과가 공개됐다.

심사위원 대부분이 뉴욕의 구매력 있는 와인업계 종사자로 구성된 유명 주류 품평회이다. 올해는 전세계 24개국에서 1,400여종의 주류가 출품됐다.

이번 대회에서 백세주는 총 100점 만점에 93점을 획득해 금상을 수상했다.

백세주는 인삼, 구기자, 오미자, 황기 등의 12가지 몸에 좋은 재료와 우리나라 최초로 양조 전용쌀로 개발된 ‘설갱미’를 원료로 국순당의 특허 기술인 ‘생쌀발효법’으로 빚는다.

전통주의 신맛 단맛과 약재의 독특한 맛이 어우러져 순하고 부드러우면서 입안에서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으로 선정한 ‘우수문화상품’에 지정돼 대한민국 문화상품으로 인정받았다.

이종민 국순당 팀장은 “백세주가 우리 술을 대표하여 국제 주류 품평회에서 인정받은데 의미가 크다”며 “주류최초 국가지정 우수문화상품인 백세주가 우리 술을 대표하는 좋은 품질을 유지하도록 계속 노력하고, 우리 술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기 위해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지승 기자 (raintr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