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제작결함' 포르쉐·혼다 등 6개 차종 6,800여대 리콜 실시

문정우 기자

리콜 대상 차량. (자료=국토부)

포르쉐, 혼다 등 6개 차종, 6,846대의 차량이 제작결함으로 자발적 리콜(시정조치)을 실시한다.

12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포르쉐코리아의 '파나메라' 114대는 '안티 롤 바'(차량이 회전할 때 원심력에 의해 차체가 기울어지는 현상을 방지하는 장치)에 연결된 부품의 결함으로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확인됐다.

혼다코리아의 '벤리(BENLY) 110' 이륜자동차 1,334대는 연료증발가스 분리장치의 구조적 결함으로 연료증발가스를 저장하는 장치로 연료가 유입되고 이로 인해 엔진 연소실 내에 적정량 이상의 연료가 공급돼 주행 중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발견됐다.

리콜 대상 차량은 12일부터 해당 차량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개선된 부품 교체)를 받을 수 있다.

에프씨에이코리아의 '300C' 등 4개 차종 5,398대의 차량도 2가지 리콜을 진행한다.

'300C' 등 4개 차종 5,089대는 엔진제어장치 소프트웨어 오류로 제동 후 가속페달을 밟지 않아도 설정 속도까지 증가해 사고가 일어날 우려가 있다.

'짚체로키' 309대는 뒷바퀴 아래쪽 컨트롤 암(자동차 바퀴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팔의 역할을 하는 부품)의 구조적 결함으로 컨트롤 암이 파손되고 이로 인해 뒷바퀴의 움직임을 조절할 수 없어 주행 중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해당 차량은 13일부터 에프씨에이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개선된 부품 교체)를 받을 수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