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KB금융,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외부 전문가 위촉

조정현 기자

KB금융지주는 11일 서울 여의도 더케이타워 KB증권 신사옥에서 (더케이타워)에서 ‘WM스타자문단 자문위원 위촉식’을 개최하고, 전문가 5명을 외부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WM스타자문단 자문위원’ 은 이코노미스트 김영익 교수, 국제금융 전문가 한상춘 미래에셋대우증권 리서치센터 부사장, 국세청 승인 1호 미국세무사인 유영하 세무사, 노무법인 ‘정론’의 임완호 대표노무사, 한국자산관리연구원 고종완 원장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KB금융 측은 "KB금융의 내부 전문가 그룹인 ‘KB WM스타자문단’과의 교류와 고객세미나 등을 통해 KB의 자산관리 역량을 최고로 유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WM스타자문단’은 은행·증권·자산운용의 투자전략 및 포트폴리오 전문가, 은퇴설계 전문가, 부동산 전문가, 세무사, 회계사, 변호사, PB 중 스타급 전문가 34명으로 구성된 전문가 그룹으로 고객맞춤형 투자솔루션 제안, WM 현장 직원 연수, 고객세미나 제공 등 영업현장 지원을 통해 ‘KB형 자산관리 종합솔루션 서비스 모델’을 구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허인 행장은 이날 위촉식에서, “WM스타자문단은 자문위원들과의 교류를 통해 전문성을 보다 더 강화시키고, 고객님들께 ‘한차원 높은’ 자산관리 서비스가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WM그룹을 총괄하고 있는 박정림 부사장은 “급변하는 자산관리 시장에서 고객에게 늘 최상의 고품격 자문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정현 기자 (we_friends@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