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합검색

MTN 사이트 메뉴

MTN전문가방송로 이동

에너지공단, 여름철 에너지절약 착한가게 캠페인 "문 닫고 냉방 함께 해요"

머니투데이방송 박경민 기자2018/07/12 17:23

에너지공단은 명동에서 화장품업계 프랜차이즈 기업인 잇츠한불과 함께 '여름철 문 닫고 냉방 영업하기' 착한가게 캠페인을 실시하고 상점에 착한가게 스티커를 부착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12일 서울 명동에서 화장품 업계 프랜차이즈 기업인 잇츠한불과 함께 '여름철 문 닫고 냉방 영업하기' 착한가게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착한가게 캠페인은 전국 주요 상권의 가게들이 자발적으로 '착한가게' 스티커를 부착하고 적정 실내온도를 지키며 '문 닫고 냉난방 영업'을 약속하고 실천하는 프로젝트다.

에너지공단은 에너지를 아끼는 착한가게에 동참하고 있는 잇츠한불의 로드샵 잇츠스킨 명동점을 방문해 에너지절약 현황을 점검하고 모니터링에 지속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잇츠한불은 올여름 전국 260여개 잇츠스킨 매장에서 △문 닫고 냉방영업하기 △고효율가전 및 LED등 사용하기 △스마트플러그 사용하기 등 매장 내 에너지를 아끼는 행동요령을 전파할 예정이다.

착한가게 캠페인은 명동을 시작으로 강남역, 압구정 가로수길 인근 등 서울 일대와 부산, 광주 등 전국 주요상권 18개 지역에서 추진된다.

특히 올해부터 착한가게 캠페인은 기존 소수 상점을 대상으로 착한가게 인증을 하는 방식에서 자발적으로 상점 문 앞에 스티커를 부착하고 누구나 실천하는 열린 참여방식으로 추진된다.

또 시민이 직접 에너지절약을 실천하는 착한가게를 발견하고 칭찬하는 ‘착한 에너지 지킴이’ 활동과 연계해 시민참여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에너지공단 측은 "올 여름철은 안정적인 전력 예비력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지속적인 폭염 등으로 인한 전력수요 급증 가능성이 있다"며 "에너지공단은 전력소비가 많은 상가를 중심으로 문 닫고 냉방영업과 여름철 절전냉방 온도 준수 등 여름철 전기절약 행동요령을 안내하고 자발적인 대국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거리 캠페인 등 다양한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경민 기자 (pkm@mtn.co.kr)]

박경민기자

pkm@mtn.co.kr

검이불루 화이불치(儉而不陋 華而不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뉴스총괄부장02)2077-6288

<저작권자 ⓒ "부자되는 좋은습관 대한민국 경제채널 머니투데이방송 MTN">

copyright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2, 5층 (여의도동)l대표이사ㆍ발행인 : 유승호l편집인 : 정미경l등록번호 : 서울 아01083
사업자등록번호 : 107-86-00057l등록일 : 2010-01-05l제호 : MTN(엠티엔)l발행일 : 2010-01-05l개인정보관리ㆍ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현복
대표전화 : 웹 02-2077-6200, 전문가방송 1899-1087, TV방송관련 02) 2077-6221~3, 온라인광고 02) 2077-6376l팩스 : 02) 2077-6300~6301

머니투데이방송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