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나금융, 거제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

조정현 기자

하나금융지주는 지난 12일 오후 경남 거제시와 함께 거제 아주동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예정지에서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및 신축 기공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을 비롯해 변광용 거제시장과 시, 도 의원, 지역주민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하나금융과 거제시 간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국공립어린이집 신축 기공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신축되는 지상 2층, 연면적 964㎡의 국공립어린이집은 내년 3월 개원 예정이며, 130여명의 어린이들이 등원할 수 있다.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우리 역사의 많은 기억을 간직하고 있는 거제시에 건립되는 어린이집을 통해 젊은 엄마, 아빠들이 마음놓고 일할 수 있고, 우리 미래인 어린 새싹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며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은 지난 5월 세종특별자치시와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명동 직장어린이집 착공식 및 보건복지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의 업무 협약을 가진 바 있다.

하나금융 측 "이번 거제시와의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지난 4월에 밝힌 ‘2020년까지 1,500억원 규모, 국공립어린이집 90개, 직장어린이집 10개 총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계획을 더욱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정현 기자 (we_friends@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