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HUG-HF, 임차인 전세보증금 보호위해 손잡았다

김현이 기자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개요<사진=HUG>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이하 HUG)는 서민주거안정 지원을 위해 한국주택금융공사(사장 이정환·이하 HF)와 전세금보증 상호가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그동안 HUG의 전세보증금 반환보증과 HF의 전세자금보증(대출보증)은 상호가입이 제한됐다. 하지만 양기관이 보증제도를 개선하면서 오는 16일부터 상호간 보증가입이 가능하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전세금보증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보증사고 발생시 함께 대처하는 등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서민의 전세보증금 보호를 위해 앞장서기로 했다.

다만 신용도가 낮아 HF 전세자금보증(대출보증) 가입 시 불가피하게 전세보증금을 담보로 제공한 경우에는 채권확보의 한계로 인해 상호가입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그동안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가입이 어려웠던 HF 전세자금보증(대출보증) 가입 임차인 약 40만명이 HUG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상품에 동시에 가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재광 HUG 사장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주거복지 로드맵 실행을 위한 대표 보증상품"이라며 "이번 협력관계 구축은 HUG와 HF 양 공공기관의 업무 칸막이를 제거한 첫 번째 시도로서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서민주거안정 지원을 위해 양 기관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부분을 지속적으로 찾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HUG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은 전국의 HUG 영업점, 위탁은행 영업점, 위탁공인중개사 사무소 및 인터넷보증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HUG 홈페이니자 콜센터에서 문의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현이 기자 (ao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