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특이한기자들] 지갑 속 생활재테크…여름휴가 '알뜰하게' 즐기는 꿀팁

이유나 기자

취재현장에서 독점 발굴한 특종,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이슈. 특종과 이슈에 강한 머니투데이 방송 기자들의 기획취재
thumbnailstart


안녕하세요, 특이한 기자들 경제금융부 이유납니다.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시작됐습니다. 휴가 계획 짜는 분 많으실텐데요. 하지만 휴가계획을 짜다보면 항공권부터 숙박시설 예약 등 고민해야할 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예산은 한정돼있는데, 이것저것 들어갈 비용을 따지다보니 어떻게하면 좀 더 저렴하게 계획을 짤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되는데요. 이 때 지갑 속 신용카드를 잘만 이용하면, 더 알뜰한 휴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카드사들이 여름휴가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기 때문인데요. 워터파크 반값은 물론 호텔 할인과 해외 항공권 포인트 적립 등 카드사별 이벤트도 각양각색입니다. 여름휴가를 잘 즐길 수 있는 생활 재테크, 할인카드를 오늘 중점적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앵커> 이유나 기자, 여름휴가 시즌이 왔네요. 챙겨야할게 한 두가지가 아닌데 뭐부터 이야기해볼까요?

기자> 여름휴가 계획 짜시는 분들 오늘 집중해서 들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카드사들은 해외항공권 할인과 숙박권 할인 이벤트를 중점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예 호텔스닷컴이나 익스피디아, 아고다 등 호텔예약사이트와 손잡고 할인을 해주는건데요.

전업계 카드사 모두 평균 10% 가량의 할인을 제공하고 있으니, 꼼꼼히 체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카드사들의 할인이 보통 전용사이트가 따로 있는 경우가 많거든요, 카드사별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고, 지정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KB국민카드는 호텔스닷컴과 익스피디아에서 호텔예약시 최대 15%할인을 해주고요.

하나카드는 아고다와 호텔스닷컴을 통해 해당지역 호텔을 결제하면 12% 가량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신한카드와 우리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도 각각 아고다와 호텔스닷컴에서 8~10% 가량의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현대카드는 자체 프리비아 홈페이지를 통해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BC카드도 인터파크 이벤트 페이지 쿠폰을 사용해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앵커> 호텔만이 아니죠? 아예 항공권 등 여행 패키지 예약 할인이나 적립도 해준다고요?

기자>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요샌 아예 별도의 전용 홈페이지를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외이용 전용 플랫폼을 만들고 호텔, 교통, 티켓, 쇼핑 혜택을 한번에 받을 수 있도록 하는건데요.

전용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이용금액에 따라 모바일선불카드나 상품권도 제공하고요. 선크림이나 마스크팩, 선글라스, 아이스박스 등 바캉스 상품을 할인하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BC카드는 올 12월말까지 항공이나 관광 여행, 특급호텔, 1급호텔 업종에서 최대 6개월 무이자 할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공항 라운지 바우처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우리카드는 응모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일 50명에게 1인당 2매 국내공항 라운지 바우처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고요.

하나카드는 해외전용사이트에서 항공권과 해외숙박, 해외교통, 해외쇼핑을 상시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관계자 인터뷰 보시겠습니다.

[최은석/하나카드 관계자 : "해외전용 서비스 플랫폼 글로벌 머스트해브를 오픈하고, 하나카드 한장만으로 해외항공권, 해외호텔, 렌터카 등 여행준비부터 인천공항 혜택, 해외현지 입장권 등의 혜택까지 다양한 혜택을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앵커> 여름휴가 하면 생각나는 물놀이 이벤트도 빵빵하다면서요?

기자> 여름휴가하면 생각나는게 물놀이지만, 입장료가 만만치 않잖아요.

그래서 카드사들은 7~8월 워터파크에서 큰 할인혜택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용인 캐리비안베이에 가실 분들은 KB국민과 신한카드, BC카드를 챙겨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입장권을 최대 50% 가량 할인해주는데요.

또 신한카드는 오션월드 종일권을 최대 66% 할인해주고, KB국민카드는 오션월드 주중 입장권은 본인 포함 4명 30%, 주말 등 공휴일은 20% 할인해줍니다.

평창 블루캐니언 이용하실 분들은 삼성, 롯데, 하나카드 할인 챙겨보시면 좋겠습니다.

삼성은 성수기 입장권 25% 할인, 롯데는 수요일 입장권 50% 할인, 하나는 본인입장권 2만원 할인 등을 제공합니다.

카드사 관계자 인터뷰 보시죠.

[김남주 / KB국민카드 마케팅추진부 팀장 : "KB국민카드는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캐리비안베이, 오션월드, 롯데워터파크 등 전국 32개 워터파크에서 최대 50%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앵커> 도심에서 휴가를 즐길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는 뭐가 있을까요 ?

기자> 문화생활 즐기실 분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있습니다.

아쿠아리움 할인이나, 국내호텔 객실예약 할인 등도 있고요, 영화관 할인 이벤트도 있는데요.

현대카드는 CGV와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국내 주요 극장에서 영화 티켓 구매 시 장당 2000~5000 M포인트를 결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했고요.

인터파크 티켓에서 M포인트 사용이 가능한 공연 티켓을 구매할 경우, 장당 최대 50% M포인트 결제 혜택도 제공합니다.

부산 지역 주요 레스토랑과 복합쇼핑몰과 아웃렛 등에서도 최대 20% M포인트 사용 혜택을 제공합니다.

앵커> 호텔이나 물놀이 외에 다른 이벤트도 있나요?

기자> 캠핑족을 위한 이벤트도 있습니다.

이번달 27일부터 29일까지 오크밸리 캠핑 페스티벌 티켓을 BC카드로 구매하면 20% 할인을 해줍니다.

렌터카 등 자동차 관련 이벤트와 해외여행자 보험 할인 등의 이벤트도 많습니다.

삼성카드는 스피드메이트에서 삼성카드를 이용하면 엔진오일 등 할인을 해주고, 신한카드는 휴가철 자가용을 이용해 국내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주유/하이패스 혜택도 제공합니다.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거나 결제하면 20% 청구 할인 서비스도 진행합니다.

관계자 인터뷰 보시겠습니다.

[윤상중 / 신한카드 마케팅전략팀 부부장 : "워터파크 할인 외에도 주유업종이나 해외가맹점 등에서 일정 금액 이상 사용하시면 추첨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해 드리는 행사를 진행 중입니다. 또 해외여행자 보험도 할인되니까 잘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외에 현대카드는 카셰어링 서비스 '딜카'의 결제금액 절반을 M포인트로 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대학생 고객을 위한 오픽 캐시백 이벤트도 있습니다. 여름방학 기간 오픽 시험을 보는 대학생 고객의 응시료를 15% 할인해주는건데요.

이 밖에 편의점 CU, 나뚜루팝이나 잠바주스, 파파존스 등에서도 제품 구매시 동일제품 하나를 더 주는 '1+1 행사' 등을 카드사들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앵커> 이벤트가 다양한데, 혹시 유의할 점은 뭐가 있을까요?

기자> 해외여행가시는 분들은 현지가맹점에서 신용카드를 쓸 때, 현지 통화로 결제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원화결제가 기본으로 설정돼있는 경우가 많은데, 원화로 결제할 때 결제금액 외에 3∼8%의 수수료가 붙게 되기 때문인데요.

현지 통화로 결제하면 수수료 부담이 없는만큼 원화보다는 현지통화 결제를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달부터 금감원과 카드사는 '해외 원화결제 차단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해외 원화 결제 사전 차단 서비스는 카드사 홈페이지나 콜센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요.

사전 차단을 신청하고 원화 결제를 하면 승인이 거부되고, 원화 결제가 필요하면 언제든지 차단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유나 기자 (ynal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