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서울반도체 '썬라이크' 미국 시장 공략 본격화

강은혜 기자

썬라이크가 적용된 LEDRAbrands, Inc 의 NU4RA-SUN (제공:서울반도체)

서울반도체가 미국 중견조명업체인 퓨어엣지(Pure Edge), 레드라브랜즈(LEDRAbrands, Inc), 엘리트라이팅(Elite Lighting)의 신제품 하이엔드 조명에 자사의 자연광 광원인 '썬라이크'가 적용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6월 독일 프랑크 프루트에서 도시바 머티리얼즈사와 함께 제품 런칭 발표회를 가진 썬라이크는 출시 1주년을 계기로 미국 조명시장에서도 채용이 본격화 돼 판로가 전세계로 급속 확대 될 전망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서울반도체의 첨단 화합물 반도체 기술과 도시바 머티리얼즈의 태양광 스팩트럼 재현 광 변환 기술인 ‘TRI-R’기술이 결합되어 탄생한 썬라이크는 빛의 스펙트럼이 태양 빛과 가장 유사해 햇살이 주는 신체적,심리적, 색감적 혜택을 그대로 조명에서도 구현할 수 있는 LED 광원이다.

미국의 조명 솔루션 기업의 선두두자 퓨어엣지(Pure Edge)는 Pendant조명에 썬라이크를 적용 했다. 이번 적용 제품은 최고의 컬러 품질을 가진 제품만 사용될 수 있는 박물관, 미술관용 조명에 적용됐다.

레드라브랜즈(LEDRAbrands, Inc)와 엘리트라이팅(Elite Lighting)에는 각각 다운 라이트와 스팟 라이트에 썬라이크가 적용 됐다.

서울반도체 관계자는 "썬라이크의 기술력이 최근 월스트리트저널과 블룸버그등 많은 유력지에 보도되며 비상한 관심 대상이 되고 있어 이러한 호기를 발판으로 미국 조명시장의 트렌드를 썬라이크로 바꾸겠다"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은혜 기자 (grace1207@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