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죽어도 빼기 힘든 나잇살, 40대~50대 다이어트 방법

김지향




TV 속 오랜만에 등장한 연예인들을 보면 젊은 시절의 날씬하고 탄력 있던 몸매는 온데간데 없이 몰라보게 살이 붙은 모습으로 등장하는 이들이 종종 있다. 한 시대의 미남, 미녀로 손꼽히던 그들도 흐르는 세월 앞에서는 속수무책이었던 것. 한 살 한 살 늘어가는 나이도 서럽지만, 적금처럼 차곡차곡 쌓이는 뱃살과 옆구리살, 허벅지살을 보면 시간의 흐름을 느끼지 않을 수가 없다.

이처럼 노화가 시작되면서 여성과 남성은 몸에 흔히 말하는 ‘나잇살’이 붙기 시작한다. 나잇살은 보통 뱃살과 옆구리, 팔뚝에 군살이 붙기 시작하며 몸의 전체적인 라인이 달라지게 된다. 문제는 나잇살이 한번 붙기 시작하면 좀처럼 빼기 힘들다는 것에 있다. 그렇다면 나잇살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가장 효과적일까?

나잇살 다이어트는 골밀도가 낮은 여성들에게 한정된 만큼 무리한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 조절은 금물이다. 또한 운동시간을 적절히 활용하지 못하면 공복감으로 인해 식욕이 증가해 몸무게가 늘어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결국 나잇살 다이어트의 성공 여부는 생활 습관 변화를 통한 일상 속 다이어트 운동에 달려 있다. 따라서 가까운 거리는 걷고,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거나 서서 활동하는 시간을 늘리는 등 일상생활에서 칼로리를 소모하기 위한 자신의 노력이 필요하다.

나잇살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운동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식단 관리도 필수다. 이때 나잇살 증가의 원인 중 하나가 탄수화물의 과도한 섭취인 만큼 나잇살 제거를 위해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 섭취량을 높인 고단백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단이 도움이 된다.

이를 위해 저칼로리 고단백 다이어트 음식인 두부, 콩, 닭 가슴살 등과 함께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GI지수가 낮은 고구마를 활용하면 나잇살 다이어트에 더욱 도움이 된다. 최근에는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으로 식욕억제제를 알아보거나 효과 빠른 다이어트 약, 다이어트 보조제, 식품 등을 통해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도 늘고 있는 추세다.

앤뷰티 다이어트 전문가는 "나잇살은 몸매 라인을 무너뜨릴 뿐만 아니라 건강에 또 다른 적신호가 될 수 있으므로 젊었을 때보다 나이가 들었을 때 오히려 몸매 관리와 체중 조절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며 "그러나 이전과 같이 무리한 운동이나 다이어트 식단 조절은 근육을 손상시키고 뼈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전문 제품이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고 조언했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