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효성 방통위원장 "인터넷 생태계 건전화 위해 네이버-구글 협력해야"

서정근 기자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이 "네이버와 구글이 인터넷 생태계 참여자들이 다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해달라"고 주문했다.

이효성 위원장은 20일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와 구글 캠퍼스서울에서 국내 중소 콘텐츠 사업자 및 스타트업과 개최한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한 후 "글로벌 기업들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자사의 소프트웨어를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등 상생협력이 전 세계적인 추세"라고 강조했다.

이효성 위원장의 이같은 '당부'는 간담회에 참석한 김민현 커먼컴퓨터 대표 등 스타트업 기업 대표들이 "인터넷 혁신을 견인할 수 있는 인공지능, 클라우딩 서비스 등의 개발 소프트웨어 및 리소스를 공유해 스타트업이 인터넷 혁신을 지속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고 요청하자 나왔다.

이날 간담회에서 최성진 스타트업 포럼 대표는 "스타트업 비즈니스는 서비스가 활성화 된 이후 수익모델이 개발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상생협력을 위해 스타트업이 연착륙하기까지는 일정 기간 동안 통신사와 포털 등 대형 콘텐츠 사업자가 혁신적 스타트업에 대해 네트워크, 온라인 마케팅 비용을 유예하는 등 지원을 강화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효성 위원장은 "국내외 사업자 간, 대·중소 사업자 간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는 인터넷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고 네거티브 방식으로의 규제정책 전환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방송통신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서정근 기자 (antilaw@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