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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태국서 中企 판로 개척 앞장…1300만달러 수출 성과

김혜수 기자

현대홈쇼핑 태국시장 현지화 조사단 © News1



현대홈쇼핑은 태국 방콕에서 진행했던 '중소기업 제품 해외시장 현지화 조사단' 프로그램을 통해 약 1300만달러(약 146억)의 수출 상담 실적을 올렸다고 22일 밝혔다.

중소기업 제품 해외시장 현지화 조사단은 중소기업 해외시장 판로개척의 하나로 현대홈쇼핑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코트라와 함께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20개 중소협력사가 참여해 태국에서 현지 유통업체 바이어와 현대홈쇼핑 태국 법인 '하이쇼핑' 소속 MD 등 총 60명과 1대 1 맞춤형 구매 상담을 진행했다.

현대홈쇼핑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전 협력사에 왕복 항공료와 숙박비 전액을 지원했다. 또 태국 현지 법인 하이쇼핑을 통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들의 제품을 방송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지 방송 시 필요한 프로모션과 상품 인증 등 참여 기업들이 태국 시장에 안착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함께 운영한다.

이경렬 현대홈쇼핑 대외협력팀장은 "현지 방송과 수출 등 계약 과정 전반에 있어 현대홈쇼핑 해외사업팀과 협력사를 매칭해 해외 판로 개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책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홈쇼핑은 오는 10월 말에도 '포스트 차이나'로 불리는 베트남에서 현지화 조사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베트남 프로그램에 선정된 중소협력사에도 태국과 마찬가지로 왕복 항공료와 숙박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혜수 기자 (cury0619@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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