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케아 코리아, 이케아 기흥점 신축공사 기공식…"신규 일자리 창출"

박수연 기자

25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고매동 부지에서 열린 이케아 기흥점 기공식에서 안드레 슈미트갈 이케아 코리아 대표와 백군기 용인시장, 안예 하임 이케아 기흥점장(좌로부터)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첫 삽을 뜨고 있다.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25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고매동 부지에서 이케아 기흥점 신축공사 기공식을 진행했다.


이케아 기흥점은 광명점과 고양점에 이은 이케아의 세 번째 한국 매장으로, 주차장을 포함한 연면적 91,000m2의 지하 2층, 지상 3층 규모이며 2019년 말 완공 예정이다.


이케아 코리아 측은 "이케아 기흥점 건립을 통해 용인시를 비롯한 인근 지역 거주 고객들의 이케아 매장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향후 약 500여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과 홈퍼니싱 시장 확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날 기공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과 안드레 슈미트갈(André Schmidtgall) 이케아 코리아 대표, 안예 하임(Anje Heim) 이케아 기흥점장 등 이케아 코리아 및 용인시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안드레 슈미트갈 이케아 코리아 대표는 "이케아 기흥점을 통해 수도권 남부지역 고객 분들께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멀티채널 리테일 기업으로서 지속적으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쇼핑 편의를 높여 더 많은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든 쉽고 편리하게 이케아 고유의 홈퍼니싱 경험을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수연 기자 (tou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