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NH농협카드, 스마트카드 관리장치·방법 'BM특허' 등록

이유나 기자



NH농협카드는 고객 알람을 통해 사전에 금융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스마트카드 관리장치 및 방법'에 대한 BM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BM특허는 고객이 소지한 신용카드와 휴대폰의 거리를 측정해 일정거리가 차이 나는 경우 휴대폰 알람을 통해 카드 부정사용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기술이다.

NH농협카드는 고객이 안심하고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고예방 서비스를 개발해 특허 등록 및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BM특허로 등록한 보안관련 서비스로는 ∆ATM위치기반 사고예방 ∆항공기 기내 실시간 카드결제방법 ∆복수카드 분실신고 일원화 ∆가맹점단말기 위치기반 사고예방 ∆불법적 금융거래 방지장치 등이 있다.

이인기 NH농협카드 사장은 "앞으로도 모바일기반 금융거래, AI 등 디지털금융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유나 기자 (ynal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