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태오 DGB금융 회장, "라오스 보조댐 사고, 깊은 애도" 외 3건

최보윤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김태오 DGB금융 회장, "라오스 보조댐 사고, 깊은 애도"

DGB금융그룹은 라오스 남동부 아타푸주 수력발전 보조댐 사고와 관련해 긴급 구호성금 5000만원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DGB와 남다른 인연을 가진 라오스의 갑작스런 사고에 깊은 애도를 표명하며 피해지역에 대한 조속한 복구를 기원한다"고 말했습니다.


2.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 영등포 쪽방촌에 삼계탕 배식 봉사

NH투자증권은 중복을 맞아 영등포 쪽방촌 거주민과 자활 노숙인들을 위해 삼계탕 700인분을 배식하는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이 자리에 참석해 "무더운 여름, 끼니 거르지 말고 잘 이겨내시라고 보양식인 삼계탕과 김치세트를 준비했다"며 "우리 이웃들이 밝은 미래를 꿈꾸고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3. 김영식 캐딜락코리아 사장, "프리미엄 브랜드 정체성 강화"

미국 제네럴모터스(GM)의 '캐딜락'을 수입 판매하는 지엠코리아가 '캐딜락코리아'로 사명을 공식 변경했습니다.

캐딜락코리아 김영식 사장은 "지엠 그룹 전 계열사의 핵심 기술이 집약된 캐딜락의 한 차원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사명변경을 추진했다"며 "이번 사명 변경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정체성 강화는 물론 독자노선 방침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4. 서민석 이베이코리아 부사장, "소방관 근무환경 개선으로 국민 안전 이바지"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제주소방본부에 부상자 업기용 캐리벨트,?신발건조기,?공기청정기 등 약 1억원 상당의 소방물품을 전달했습니다.

서민석 이베이코리아 부사장은 "일상 속 영웅인 소방관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통해 국민 안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직접 지역소방센터에 방문해 필요한 물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해 지원한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보윤 기자 (boyun7448@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