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싸이클린 플랫폼, 거래소 바이낸스와 상장 계약 체결

김지향

친환경 그린시티를 생태계로 하는 싸이클린 플랫폼이 세계 1위 거래소 바이낸스와 상장 계약을 체결했다.



싸이클린 플랫폼의 기획자이자 설립자인 제이앤유그룹 김대영 회장은 “대부분의 암호화폐들이 생태계가 구현되지 않은 단계에서 아이디어만으로 백서를 만들고 생태계를 만들어 가는 구조라면 싸이클린은 이미 완성되어 기능적인 구현은 물론, 8월 16일 바이낸스 상장 이후부터 제이페이 플랫폼을 통해서 암호화폐로써의 본질적인 기능인 결제도구로서의 역할이 가능하기에 국내외 블록체인 관련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Changpeng Zhao, 바이낸스 CEO는 “싸이클린은 실제 상품에 기반하여 즉각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채굴의 개념을 친환경과 인간의 행위 기여에 연동시킨 혁신적인 플랫폼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다가오는 그린 혁명에 싸이클린이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의 중요성을 실제 사업 실적으로 표출해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싸이클린은 ‘물체의 상태가 어떤 변화를 일으켰다가 다시 원래의 상태로 되돌아올 때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의미하는 싸이클(Cycle)과 ‘깨끗함’을 뜻하는 클린(Clean)의 합성어로 싸이클린 운동 (Cyclean Movement)을 통해 사람에게 있어 ‘질병에서 벗어나 깨끗하고 건강한 상태로 되돌아가자’와 ‘지구 환경에 있어서는 원초적인 깨끗한 지구로 되돌리자’는 슬로건을 가지고 대한민국을 중심으로 전세계에서 친환경 운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이에 대한 일원으로 싸이클린 재단은 2018년 11월, 싸이클린 월드모델 선발대회를 통해 싸이클린 무브먼트 홍보대사를 선발하여 전세계로 친환경 운동을 확산시킬 계획이다.
오는 7일 저녁 7시,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밋업 행사를 갖는다. 밋업 신청은 온∙오프 믹스를 통해 가능하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